2021.05.30 (일)

동아리 소개글

URL복사

중학교에 비해 훨씬 활성화되는 고등학교의 동아리!

3년 내내 자신이 있게 될 동아리를 고르느라 고민이 많지? 이 시간 이후부터 너희는 확고히 마음을 굳히게 될 거야!

왜냐면 우리가 무려 ‘단장들의 동아리 소개’를 들고 왔으니 말이야!

각 동아리 단장들의 동아리 홍보, 두 눈 크게 뜨고 너희와 잘 맞을 동아리를 골라 봐!

 

 

- Where there is a will, there is a way!

안녕 안녕! 반가워 우린 전곡고 최고의 동아리 웨어야!!! 최고의 동아리라는 이름에 걸맞게 우린 인기도 많고, 동아리 활동들도 아주 유익해! 고등학교에 갓 진학한 너희에겐 진로 고민이 가득할 거라 생각해. 바로 그런 너희들을 위해 웨어가 존재하는 거야.ㅎㅎ 우리 웨어는 진로 탐색 동아리로서 대학 탐방, 직업인 인터뷰, 진로 보고서 등의 활동으로 부원들의 진로 탐색을 도와주고 있어! 진로가 이미 정해진 친구들에겐 그 진로에 대해 더 깊숙이 알아보며 자신의 진로에 대해 확신을 가질 수 있게 해줘! 또 대학 탐방과 직업인 인터뷰를 통해 교수님, 대학생에게 온라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정보와 조언을 들을 수 있지. 잠깐, 이게 끝이 아니야!! 우리 웨어에서는 선후배 간의 멘토 멘티 활동으로 학교생활에 관련된 조언도 얻고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너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어! 어때, 이제 전곡고 최고의 동아리라는 수식어가 왜 붙었는지 알겠지? 진로가 있어도! 진로가 없어도! 너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웨어로 와!!

From. 웨어 단장 기다정

 

- You are the best, you will be Interact!

안녕! 우리는 인터랙트야! '인터랙트'는 1905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 비영리 봉사 단체인 '로타리 클럽'에서 설립한 청소년 단체야. 로타리 클럽에서는 청소년들이 봉사 활동을 통해 리더십을 함양하며, 세계 평화와 문화 이해를 증진시킬 글로벌 비전을 갖도록 지원하고 있어! 우리는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기 때문에 특성에 맞게 각자의 진로 및 진학에 잘 활용하면 대학 진학 시 큰 메리트가 될 수도 있어. 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분포한 타 인터랙트와 소통할 기회도 가져. 특히 전국 인터랙트가 모이는 '지구대회'에서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 많은 것을 배우는 경험이 될 거야. 장점이 또 있다면 우리는 정기적으로 로타리 클럽의 경제적 지원을 받기 때문에 활동에 있어서 경제적 여유가 있지. 인터랙트 가입과 대학교 입학 시엔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으니 정말 안 들어올 이유가 없겠지? 여러 활동도 경험하고 선후배 간 좋은 관계를 가질 수 있는 우리 인터랙트와 함께하자! You are the best! You will be interact!

From. 인터랙트 회장 김민서

 

- We are scout! We will scout you!

안녕 안녕!! 우리는 전곡고의 대표 봉사 동아리 스카우트야! 다들 한 번씩은 스카우트를 들어봤을 거야!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자세히는 모를 친구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스카우트는 무려 40년이 넘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스카우트연맹에 가입되어 있는 대규모 봉사 동아리야. 다른 봉사 동아리와 다르게 요리, 기획, 교육, 애견 총 4개의 부서로 나눠져 있어 부서별로 많은 봉사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지. 예를 들어 어린이집 봉사, 애견 봉사, 요양원 봉사 등이 있는데, 이제껏 해보지 못했던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유익하겠지? ㅎㅎ 점심시간에 선배들과 봉사를 하며 친목도 다지고, 봉사시간도 두둑이 받고 일석이조인 셈이지! 그렇다고 해서 스카우트가 단순히 봉사만 하는 동아리는 아니야. 멘토-멘티 활동 등 학교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도 할 수 있어! 그러니 우리 스카우트로 부담 갖지 말고 들어와 줘-!!

From. 스카우트 단장 신혜인

 

- ROT! ROT! Route Of Best!

안녕! 우리는 루트야! 우리가 흔히 아는 수학 기호가 아닌, 경로를 뜻하는 영단어 Route에서 온 이름이지. 우리 동아리는 루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학생들의 미래를 만들어나가는 진로 동아리야! 루트는 여러 가지 학과체험 및 진로탐색 활동과 대학 탐방을 통해 대학교 진학에 있어 많은 도움을 주고 있어! 또한 자신의 성격이 어떤 진로와 잘 어울릴지 적성을 알아보는 활동과 세상에는 어떤 분야의 직업 및 진로가 존재하는지 조사해보는 활동들도 진행해. 이 밖에도 진로에 관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지. 이로 인해 너희의 진로에 대한 계획은 세세해지고 더 명확해질 수 있다구! 또한 우리 루트에서는 멘토-멘티 활동과 진로 고민을 들어주는 활동을 통해 선배에게 조언을 얻고 선후배 간 유대감과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어! 진로를 정하지 못했거나, 진로 고민을 갖고 있거나! 또는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하고 싶다면! 동아리로는 루트가 최고야!!

From. 루트 단장 박지빈

 

- You were all I ever wanted!

안녕! 우리는 솔리언이야! 또래상담 동아리로 많이 알려진 우리 동아리의 이름 ‘솔리언’은 solve(해결하다)+ian(사람)의 합성어야. 솔리언에서는 사과데이, 친구사랑 주간과 같은 캠페인 활동도 하고, ‘솔리언 또래 상담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또래 상담사를 양성하는데, 무엇보다 청소년 문제 해결과 또래 간 친화적인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있어. 상담 교육 프로그램이라 해서 그저 상담만을 위한 건 아니야!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활용해 실제 대인 관계를 형성하거나 주위 사람들과의 교류를 증진시킬 수도 있어. 또한 의사소통 경험을 늘리면서 자아를 확립하고 성찰함과 동시에 나에게 필요한 공감이나 경청 등의 능력을 기를 수 있어. 이런 장점 덕분에 솔리언에 진로가 상담과 관련이 없는 친구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그 누구도 솔리언에 들어온 것을 후회하지 않지! 솔리언은 친구들과 상담을 통해 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좋은 동아리라고 생각해! 이렇게 장점으로만 가득 찬 솔리언으로 와!

From. 솔리언 단장 임준서

 

- VOLUN TE-ER Red Cross Youth!

안녕! 우리는 RCY야! RCY는 Red Cross Youth의 약자로, 적십자운동의 체계 안에서 청소년층이 주체가 되어 활동하는 세계적인 단체 속의 동아리야. RCY에서 청소년 적십자 활동에 참여하여 너희를 골치 아프게 할 봉사 실적을 꽉꽉 채울 수 있어! 우리 RCY 외에도 다른 봉사 동아리들이 여럿 있지만, 유일하게 RCY는 아침마다 꾸준히 ‘아침 봉사’를 한다는 사실! 아침 봉사를 하면서 봉사 시간도 채울 수 있고, 몸도 마음도 즐겁고, 게다가 선배들과 같이 봉사를 하니 서로 친목도 다질 수 있고! 무려 1타 3피지! 그리고 봉사에서 가장 중요한 건 뭐다? 봉사의 양? 아니! 바로 봉사의 질이지! 우리는 동아리 시간에 지역 요양원에 방문해서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생활하시는 방을 청소하고, 맛있는 간식을 나눠드리는 등의 봉사도 하고 있어! 이렇게 꾸준하고 의미 있는 봉사 활동을 하면, 대학 진학 시 너희에게 분명 도움이 될 거야! 당연한 얘기지만 선후배 간의 사이는 걱정하지 않아도 돼. 서로가 친해질 수 있도록 동아리 내의 친목 활동도 많이 있어서 깜짝 놀랄지도 몰라! 동아리는 어디? VOLUN TE-ER Red Cross Youth! RCY로 와~

From. RCY 단장 박주빈

 

- 왜냐면 우린 엔피씨니까!안녕 친구들 :D 우리는 전곡고의 교지를 만드는 동아리, NPC야! 교지에 들어갈 기사를 쓴다고 해서 다들 ‘문과만 들어갈 수 있는 곳’, ‘언론 쪽을 꿈꾸는 친구들이 가야 할 곳’으로 인식하기 십상이지만, 우리 부원들은 놀랍게도 겹치는 희망 학과가 거의 없을 만큼 다양한 진로를 꿈꾸고 있어!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 희망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자율 기사’가 존재하기 때문이지! 자율 기사란 필수 기사가 아닌, 주제부터 내용까지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담아낸 기사를 말해. 요즈음 대학에선 ‘전공 적합성’을 중요하게 여긴대. 자율 기사를 활용하면 진로에 대한 관심도를 확실히 어필할 수 있다고 생각해! 뿐만 아니라 동아리 시간에는 신문 스크랩과 토론을 진행하며 진로

와 관련된 이슈도 배울 수 있어. 이런 것들을 주로 한다고 해서 우리가 마냥 진중한 활동만 하는 건 아니야! 방학 때는 선배들과 함께 현장 취재를 가기도 하고, 학기 초마다 멘토-멘티 활동도 진행하기 때문에 재미도 100% 보장할 수 있어.>.< 이렇게나 유익한 동아리를 이제는 너희와 함께 만들어 가고 싶어! 후회 없는 고등학교 생활을 만들어 나가고 싶다면 우리와 함께 해야겠다! 왜냐면 우린 엔피씨니까!

From. NPC 국장 윤여샘

 

어때, 너희와 어울리는 동아리를 찾은 것 같아? 앞서 말했듯 동아리에 오랜 시간

속해있어야 하므로 자신의 진로와 흥미, 특성을 잘 고려해서 선택하는 게 정말 중요해!

어느 동아리든 열심히 하고자 하는 자세만 있다면 면접은 무난히 넘길 수 있을 거야 ㅎㅎ. 우리는 신입생 너희의 도전을 항상 응원하고, 동아리 합격을 확신해 ♥

 

기사 윤여샘 이예린

기사 편집 이수연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