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3 (월)

NPC가 알려주는 온골의 소리

URL복사

 

 

 NPC 온라인 교지를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온라인 교지는 기존의 책 형식의 교지와 달리 인터넷 신문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전곡고등학교에 인터넷 신문이 있는지 잘 모르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온라인 교지를 잘 모르는 여러분을 위해 온라인 교지의 모든 것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Q. 온라인 교지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A.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 '온골의 소리'를 검색하면 사이트에서 전곡 고등학교 인터넷 신문을 읽을 수 있어요! 추가로 교내에도 온라인 교지 포스터가 곳곳에 붙어져 있어요! 포스터에는 QR코드가 있기 때문에 쉽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요! 전곡 고등학교 학생들의 많은 방문을 위해 이 기사에도 링크와 QR코드를 첨부해 놓을게요!!

- 주소 : http://jeongokhs.com/

 

 

 

Q. 1관 about 온골과 2관 about us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1관 about 온골은 전곡고등학교를 주제로 학생회, 자치법정, 기숙사 등 학교에 관한 정규기사가 있어요! 2관 about us는 NPC 학생들의 진로 또는 정규기사 외에 쓰고 싶었던 자율기사가 있어요!

 

 

Q. 그럼 책 형식의 교지와 온라인 교지의 차이가 있을까요?

 

A. 기존 교지와는 다른 가장 큰 차이점은 접근성이에요! 기존 교지는 책 형식이기 때문에 책이 있어야 볼 수 있지만, 온라인 교지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에서나 볼 수 있어요. 다른 점으로 기존 교지는 한 해의 기사를 담아 1년마다 발행되지만, 온라인 교지는 연도에 상관없이 학생들이 쓴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어요!!

 

 

Q. 온라인 교지를 보는 꿀팁이 있을까요?

 

A. 자율 기사의 분야마다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본인의 관심사나 진로에 관련된 기사를 찾아서 읽으면 좋을 거 같아요! 본인의 관심사나 진로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도 있기 때문이죠! 이뿐만 아니라 특히나 학생회, 동아리, 자치법정 등 학교 활동에 관련된 기사들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정보를 얻기 어려운 신입생 친구들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Q. 앞으로 온라인 교지를 이용할 전곡고 학생들을 위해 말씀 한마디 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사이트에 NPC가 쓴 기사들을 책 교지보다 편리하게 전부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해 주면 좋을 거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학교에 관한 정보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학교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해요!! 꿈을 찾아가고 이루어가는 과정에서 본인의 관심사나 진로에 관해 부담 없이 접할 수 있어요!! 그리고 생소한 주제들도 많아서 읽는 재미도 있을 거로 생각해요! 앞으로 더 많은 전곡고 학생들이 온라인 교지를 알게 되면 매우 좋을 것 같아요.

 

 

 지금까지 NPC의 온라인 교지 '온골의 소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현재까지 학생들에게 책 형식의 교지는 많이 알려졌으나 온라인 교지를 아는 학생들 수는 현저히 적은 것 같습니다. 이 기사가 많은 전곡고 학생들이 온라인 교지에 대해 알고 이용할 수 있는 연결고리가 될 수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계속 올라올 기사들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기사 황윤진 문창환

편집 문창환